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G카 이용방법 및 G카 고객센터 _ 그린카 고객센터

반응형

 G카(그린카)는 한국 최초의 카셰어링 업체로 최대 규모의 카셰어링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G카는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차량을 대여할 수 있어서 개인 차량을 보유하지 않는 이용자들이 다양한 선택지 속에서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오늘은 롯데 렌터카에서 운영중이 G카 이용방법 및 고객센터 알아보겠습니다. 

 

 

 

 대중교통이 잘 되있는 대한민국. 하지만 대중교통으로 이용하기 힘든 곳도 있고, 상황이 맞지 않는 경우가 생기죠? 그럴 때 찾게되는 G카! 단시간 이용도 가능하고 원하는 시간만큼 자차처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니 참 편리한 카셰어링입니다.

G카는 롯데 렌터카에서 운영중이며 대여부터 반납까지 간단한 절차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G카 이용방법  

G카 (그린카)는 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우선 Play스토어에서 [G카]를 검색하여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G카 앱을 설치를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이시라면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이 때 운전면허증 등록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두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로그인 후, 롯데렌터카 G카 메인 화면을 보시면 가운데 [공유 차량 찾기] 배너가 보이실 겁니다. 이 [공유 차량 찾기]를 누르시면 지도가 나오게 됩니다. 

 

 

아래와 같이 지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 [언제 이용하세요?] 탭을 선택해 원하는 시간을 선택해주세요. 여기에서 대여 일시 / 반납 일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하단에 [어디서 출발하세요?] 탭을 선택하여 출발 장소도 선택해 주세요. 

 

 

 선택한 시간과 장소에 렌트할 수 있는 차량이 있다면 G카 로고가 진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차량이 없다면 연회색의 G카로고를 볼 수 있습니다. 

 

 G카로고를 선택해 볼까요? 

 

그럼 아래처럼 렌트할 수 있는 차량 목록이 표시되어 집니다. 제가 선택한 시간과 장소에는 아반떼만 가능한 걸로 나오네요. 

다른 장소를 선택하니 선택지가 넓어지기도 하고요. 

여기에서 선명하게 보이는 차량은 렌트 가능한 차량입니다. 반면 희미하게 보이는 차량은 다른 사용자가 예약하거나 정비중인 차량이어서 렌트가 불가합니다. 

 

 차량 선택 후에는 예약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선택한 차량, 대여기간, 대여유형, 보험료 유형 선택(자차면책보험료 5만원/30만원/70만원 중 선택- 각각 보험료가 다름), 최종결제금액 확인 후, 결제를 진행하면 됩니다. 

 

◈ 자차면책보험료 : 운행 중 사고로 인해 차량 수리가 필요한 경우 이용자가 부담해야 할 최대 한도 금액

 

 

이 과정에서 차량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 옵션, 사용법, 세차/정비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 주행요금은 반납 후 실주행거리에 따라 별도로 청구됩니다. 

 

결제까지 진행하면 예약 완료 문자가 옵니다. 문자를 통해 차량, 대여 일시, 반납 일시, 위치 등의 정보를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G카는 대여시간 15분 전부터 탑승이 가능합니다. 예약한 차량이 있는 그린존에 가서 차종과 차량번호가 일치하는지 확인 후, 앱에서 스마트키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 때 차량 상태를 카메라로 촬영해 사진등록을 해야 합니다. 아무리 바빠도 이 사진등록은 꼭 해야합니다. 대여할 때 이미 있던 흠집인데 사진등록을 안하면 본인 과실로 되기 때문에 꼭 증명할 수 있는 사진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차량에 이상이 없는지 청결한지 확인 후, 운행을 시작하면 됩니다. 

 

 

  G카(그린카) 고객센터  

사고 / 정비 / 긴급출동 센터  ☎ 1899-5454 

위 번호로 사고 접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G카 앱 → 고객센터 → 사고접수 → 사고접수&현황 →사고접수 안내 → '사고접수 전화연결' 선택 → 1899-5454로 연결 및 접수

※ 사고일시 / 사고경위 / 사고사진이 필요합니다. 

 

 

일반 상담 센터 ☎ 1899-1414

일반적인 상담이 가능한 고객센터 번호입니다. 회원가입, 서비스 문의, 결제/환불 문의 등의 상담이 가능합니다. 

 

 

아래와같이 G카 앱 - 고객센터 - G car 고객상담 메뉴를 통해 상담도 가능합니다. 모바일 문의 혹은 챗봇을 통하여 상담을 진행해도 되겠습니다. 

 

 

 

  G카 예약취소 방법  

 렌트가 시작된 후에는 고객지원센터를 통하여 취소가 가능합니다. 이미 사용된 시간에 대한 요금은 전액 청구되며, 사용하지 않은 시간에 대해서는 대여비와 보험비의 25%를 취소 수수료로 지불해야 합니다. 더불어 30분 이상 대여 시에는 대여비와 보험비가 필수적으로 청구되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알아두면 좋은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