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양이방충망, 모노필라멘트 미세방충망 시공후기

반응형

 

 

  가을에는 모기로부터 안전할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이 모기들은 여름에도 가을에도 여전히 기세등등입니다. 모기와 더불어 작은 날파리까지...ㅠㅠ  그리고 요즘 모기들은 윙- 소리도 나지 않고 조용히 날아다녀 잡는 것도 쉽지 않았습니다. 더이상 참을 수 없어서 방충망을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집에 고양이도 함께하고 있어서 이참에 고양이 발톱에도 튼튼한 방충망으로 교체를 결심 그 시공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방충망 종류

 방충망에는 종류가 크게 네 가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고있는 알루미늄 방충망, 낚싯줄 재질의 모노필라멘트 미세방충망,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스텐 미세방충망, 빛 반사가 없는 블랙 스텐 방충망이 있습니다. 

 

▶ 일반 알루미늄 방충망

 기존 우리가 흔히 사용하고 있는 방충망입니다. 단점으로는 3년~5년 정도 사용하면 부식이 진행됩니다. 

 

▶ 모노필라멘트 미세방충망

 미세먼지에서 초미세벌레까지 차단가능한 방충망입니다.  낚싯줄 재질로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복원력이 좋아 잘 찢어지지않아 고양이를 기르시는 분들이 많이 찾습니다. 

 

▶ 스텐 미세방충망

 초미세벌레 차단이 가능하며 스텐미세망 또한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햇빛이 강할 때는 빛반사가 있을 수 있어 빛에 민감하신 분들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이 스텐방충망도 반력동물의 손상에 강하고, 오랜시간 부식이 없습니다. 

난연성 재질로 화재에 강한 방염 1등급 방충망입니다. 또한 쉽게 찢어지지 않아서 고양이와 같은 반려동물의 손상에 강합니다. 

 

▶ 블랙 스텐방충망

  스테인리스 재질의 방충망으로 분체도장코팅이 된 방충망입니다. 바닷가와 같은 습기가 많은 지역에서 부식없이 오랜기간 사용 가능한 방충망으로 일반 스텐망과 달리 빛반사가 없어 많이 찾습니다. 이 블랙스텐망도 초미세벌레까지 차단 가능하며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고비용으로 부담이 됩니다.  고비용이라는 단점만 빼면 일반 방충망보다 촘촘해 모기 및 벌레가 완벽 차단되며 블랙 코팅으로 사생활보호가 가능합니다. 고양이 손상에도 강합니다. 

 

 

 

시공 전, 알루미늄 방충망 입니다.

 

 

 저는 비용 부담도 적고 반영구적인 제품인 모노필라멘트 방충망을 선택했습니다. 

베란다창 2칸, 방 창문 2칸, 작은 창 2칸 이렇게 총 6개를 교체했으며 비용은 16만원 들었습니다. 이 가격은 평수마다 창 크기마다 달라집니다.  스텐방충망은 20만원 중반 견적을 받았습니다. 

 

 

 모노필라멘트 방충망은 고강도 섬유 소재로 낚싯줄로 많이 사용하는 소재입니다. 질기고 강한 내구성을 지니고 있어서 방충망으로도 좋습니다.  손으로 망을 찢으려해도 찢어지지 않고, 고양이가 발톱으로 긁으면 찢어지지 않고 틈이 약간 벌어지는 정도라 합니다. 이렇게 틈이 벌어졌을 때는 가느다란 바늘같은 걸로 열을 잘 맞춰주면 다시 복원된다고 안내 받았습니다. 

 

 이 모노필라멘트 방충망은 섬유 재질이라 부식에 강하고 몇 년 사용해도 부식이 되자않아 당연히 녹가루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한 번 시공하면 10년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 고양이 발톱에 강하다는 점, 모기는 물론 작은 벌레까지 완벽 차단된다는 점에 이 방충망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시공 후, 시인성이 좋습니다.

 

 

시공 후기

  저희 집에는 작업하는데 한 분이 오셔서 작업하셨습니다. 간단한 설명 후, 방충망 창을 모두 떼셨습니다. 그리고 뗀 창을 지하주차장에 가져가 작업했으며, 작업 시간은 대략 한 시간 걸렸습니다. 

 방충망은 검은색인데 창문에 설치하고 나니 시인성이 좋아 창 밖을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구멍이 너무 촘촘해져서 바람이 들어오지 않으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환기도 잘 되고 답답함 또한 없었습니다. 이는 촘촘한 구멍이지만 원사 굵기가 가늘기 때문이었습니다. 

 

통기성 및 시인성도 좋고, 시공 후 고양이 발톱으로 찢어진 방충망은 더이상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 전에 사용하던 알루미늄 방충망은 고양이들이 많이 찢어놨었습니다. 발톱으로 죽-죽...) 

 

그리고 제가 가장 골치아팠던 모기로부터 해방되었습니다. 모기 뿐만아니라 초파리와 같은 작은 날벌레가 모두 사라졌습니다. 

 

아직은 그 효과를 몸으로 느끼지는 못했지만, 모노필라멘트 방충망은 섬유 소재의 특징인 정전기 원리로 먼지를 포집해 황사, 꽃가루, 미세먼지를 대략 50% 정도 필터링해주는 효과도 있다합니다. 

우천 시 빗물로 망에 붙어있는 먼지가 자동으로 세척되는 장점도 있습니다. 더 깨끗이 사용하고 싶을 때는 한달에 한두번 물티슈로 가볍게 닦아주면 된다합니다. 

 

 

 

 저는 현재까지는 대 만족 중입니다. 방충망으로 고민중이라면 스텐 방충망도 좋고, 조금 더 저렴한 모노필라멘트 방충망도 좋으니 잘 비교해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알아두면 좋은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