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여행을 가거나, 명절에 고향에 방문할 때 등등 실시간 도로 교통상황을 체크하면 이동시간이 크게 단축됩니다. 도로 CCTV를 미리 체크하며 정체 구간 또는 사고나 공사 지점을 피해갈 수 있으니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이러한 정보를 미리 파악하고 출발시간과 경로를 수정하면 이동하여 정체로인한 피로를 줄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교통상황 CCTV
네이버지도를 통하여 실시간 교통상황 CCTV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지도 앱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니, 핸드폰에 [네이버지도]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네이버지도
1. 핸드폰에 [네이버 지도]앱을 설치 후, 앱을 실행해주세요.
2. 지도가 나오는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장소를 검색한 후, 혹시 CCTV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와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을 보면 네모 두개가 겹쳐진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여 메뉴에 열리면 CCTV를 선택해주세요. 이제 지도상에 CCTV 아이콘이 보이게 됩니다.
3. 교통상황 구간 중 원하는 위치의 CCTV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CCTV 위에 도로이름이 생성됩니다. 그 이름을 선택해주세요.
4. 아래와 같이 실시간 교통상황을 CCTV로 볼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을 보면, 인접한 도로명이 나옵니다. 이 곳에서 도로명을 선택하면 그 위치의 CCTV로 화면이 바뀌게 됩니다.
아래는 경부고속도로 서초IC의 CCTV 입니다. 이처럼 원하는 경로의 CCTV를 살펴본 후, 경로를 수정하거나 출발 시간을 조정하면 되겠습니다. 교통량이 증가하여 정체가 시작된 도로에서는 CCTV화면 우측 상단에 노란글씨로 표기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지도 앱 뿐만아니라 카카오맵 앱을 통해서도 실시간 도로상황 CCTV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인접한 곳 CCTV로 바로 이동이 가능한 네이버지도가 편했습니다.
이처럼 출발 전 실시간 교통상황을 파악한다면 운전하실 때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명절 혹은 휴가철에 도움되시기 바랍니다.